어처구니 없는 계엄령으로 그야말로 우리 경제가 흔들리고 있다. 그래도 먹고는 살아야 하니 지갑에 든 돈이 한정되어 있는 우리같은 서민들은 한푼이라도 아껴야 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오늘은 주요 쇼핑몰별 할인행사를 정리해 보고자 한다. 천언이라도 아껴서 따듯한 아메리카노 한잔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을 듯 하다.
<스타벅스 >
텀블러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행사를 연다. 스타벅스는 오는 10∼19일 온라인 쇼핑 행사 '버디 위크'에서 텀블러, 머그, 가방 등 품목군별로 가장 많이 판매된 7종 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여름시즌 상품 중 인기가 많았던 스탠리 켄처 텀블러(1.18L)도 다시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하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10% 할인 쿠폰(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 불가) 두 장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쇼핑몰/슈퍼>
오는 12월12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35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행사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2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상품권 수령 대신 해당 금액만큼 즉시 할인도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선물세트 구매 시기가 빠를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1차 사전예약 기간(12/12~1/8)에는 최대 120만원, 2단계 기간(1/9~15)에는 최대 8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지급한다.
롯데마트몰에서도 오프라인과 동일한 혜택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권 대신 최대 120만원 상당의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행사 품목에 따라 최대 50% 할인, 엘포인트 회원 대상 특별 할인, 덤 증정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전국 무료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약 800여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의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며 물가안정을 위한 가성비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차별화 이색 선물세트,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실제 지난해 설 선물세트 매출 중 사전예약 판매의 비중이 약 55% 수준이었으며, 올 추석은 60%를 넘어섰다. 고물가가 지속되며 구매 혜택이 가장 큰 사전예약 기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롯데슈퍼에서도 고물가 시기에 맞춰 가성비 실속 선물세트의 구색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실속형 상품으로 인삼, 버섯, 곶감, 견과 선물세트를 3만원 미만에 판매하며, 사과 배 천혜향 등 과일 선물세트는 5만원대 미만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상품으로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과 유명산지의 최고급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쿠팡>
성탄절 준비를 위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소품, 홈파티 푸드 등을 대폭 할인하는 기획전 두 가지를 진행한다.우선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트리·소품 세일' 기획전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조명, 캔들, 디퓨저 등 성탄절 집 꾸미기 인기 품목 2000여개를 선보인다. 코코도르, 헤트라스, 우드윅 등 인기 브랜드의 디퓨저와 캔들도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기획해 참여한다. 와우회원들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쇼핑을 위해 기획전 동안 다양한 코너도 마련했다. 쿠팡이 처음으로 크리스마트 트리와 소품을 직접 수입해 선보이는 상품들을 모은 '쿠팡 직수입 특가 상품' 코너가 대표적이다. 세트트리, 무장식트리, 오너먼트, 크리스마스 전구를 비롯해 다양한 스타일의 가랜드, 리스, 모루 장식, 크리스마스 조화화분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크리스마스 갓성비 세트트리 ▲컬러풀 원터치 팝업트리 파티데코 ▲텐셀 반짝이 테슬 크리스마스가랜드 스노우레드 등이 있다.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메리 푸드 세일' 기획전에서는 캔디·쿠키 등 크리스마스 간식과 다양한 파티용 식재료, 홍삼 등 인기 선물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쿠팡은 할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맛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세일 ▲홈파트 푸드 세일 두 가지 카테고리로 프로모션을 구성했다. '맛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세일'을 통해 커피·간식 선물, 건강식품 선물, 어드벤트 캘린더, 어린이식품 선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KBL올스타 굿즈와 경기 티켓을 경품으로 내걸고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오는 31일까지 스포츠경기 집관/직관족을 위해 팝콘 11종, 감자칩 11종, 나쵸 8종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 상품에는 '아임이 흑당팝콘' '아임이 더블치즈팝콘' '프링글스' '도리토스' '도도한나쵸' 등 인기 스낵류 상품이 포함돼 있다.
고객들은 행사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마트24는 행사 참여 고객 중 매일 4명씩을 추첨해 'KBL 올스타전 티켓(2매)'을 선물로 제공한다. 티켓 경품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들 중 25명에게는 '올스타전 유니폼'을 선물로 준다.
지난 10월 한국농구연맹(KBL)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마트24는 24-25시즌 고객 대상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선물로 준비한 'KBL 올스타전 티켓'으로 내년 1월19일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올스타전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
12월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2024 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끝없이 펼쳐지는 기적 같은 혜택' 콘셉트의 이번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는 2024년 대미를 장식하는 역대급 규모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아세페 최초로 준비한 54가지 한정 기획 상품과 함께 스타벅스 미니 파우치가 담긴 어드벤트 캘린더를 제공하고, 인기 영화 위키드와 협업한 스페셜 굿즈로 구성된 6개 브랜드 베스트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온라인 콘텐츠도 선보인다. 1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가 아모레퍼시픽 입사 면접부터 아모레몰의 실무를 수행하며 내놓는 아이디어들을 실제 아세페 행사에 반영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다이소몰>.
이번 행사는 상품 카테고리별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재구매율 TOP10, 판매 TOP30의 재고를 확보해 선보이는 '득템 데이'와 지난 1년 간 다이소몰에서 판매 데이터와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2024 다이소몰 리포트' 등으로 구성했다
'득템 데이'는 12월9일 09시부터 진행하며, 월요일부터 하루씩 뷰티, 주방, 청소, 수납, 문구 카테고리 순서대로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재구매율 TOP10, 판매금액 TOP30 '품절 아이템'을 판매한다. 평소에 품절이 잦아 구매가 어려웠던 인기 아이템들을 비롯해, 카테고리별로 다이소몰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2024 다이소몰 리포트'는 판매 데이터와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리뷰에서 가성비 최다 언급'이 된 '찐 가성비템', 재입고 요청이 가장 많았던 '순식간에 완판템', 리뷰도 많고 찜도 많이 한 '모두의 인기템', 리뷰를 가장 많이 쓴 '리뷰왕' 등 다이소몰만의 컨텐츠와 인기 아이템을 구성했다. '찐 가성비템'으로는 '에끌라 깨끗한 물티슈 150매(캡형)'이 선정됐다. 천원짜리 캡형 물티슈 상품이 150매로 부드러운 물티슈 원단이 특징이다.
득템에 혜택까지 더할 수 있는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삼발효초 성분이 함유된 '다나한'의 본연고 라인을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모든 고객님께 '다나한 본연고 홍삼초 마스크팩(2매)'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던킨 기프티콘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메디필'의 신상 랩핑 마스크를 구매한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별 세트를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